상세정보
책 아빠
- 저자
- 서창현
- 출판사
- 네시간
- 출판일
- 2011-09-01
- 등록일
- 2013-01-3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하루 한 권, 아빠와 아이의 행복한 책 읽기!『책 아빠』는 49권의 책을 통해 아빠와 아이가 교감하는 과정을 담은 육아 지침서이다. 하루 한 권, 아이들과 재미있게 대화하며 책을 읽어주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하게 이야기한다. 아빠와 아이가 놀 수 있는 여러 놀이 중 하나인 ‘책 놀이’는 가장 저렴하기도 하고, 가장 덜 힘들기도 하며,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놀이이다. 이 책에서는 아이의 책을 고르는 방법부터 아이의 질문에 대답하기, 아이에게 장점을 이야기해주기, 아이와 함께 상상하기 등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아이에게 전해줄 수 있는 것들과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저자는 아이에게 일방적인 사랑을 주는 아빠가 아니라 아이와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랑을 만드는 것이 좋은 아빠라고 이야기하며, 하루에 보내는 시간을 아이를 위해 조금만 나누어 아이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라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서창현
저자 서창현은 2000년 9월 사내아이의 아빠가 됐습니다. 조그만 중소기업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며 그냥 저냥 살아가던 가난한 남자가 갑자기 누군가의 보호자가 된 것이었죠. 나를 닮은 아이가 태어나니 욕심이 생기더군요. 누구보다 잘 키워보겠다는 욕심. 하지만 수월찮게 비용이 많이 드는 아이의 교육비는 매달 대출이자 갚기도 힘든 아빠가 감당하기엔 버거운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퍼뜩 생각해낸 것이 책이었습니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만족할 만한 교육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했으며, 아이와 눈 맞추며 교감할 수 있는 좋은 놀이 방법이기도 했죠. 특별한 사교육 없이 아이는 부모가 바라는 대로 잘 자라주었습니다. 다른 부모님들이 어떤 방식의 교육을 했는지 문의할 정도로 괜찮은 학업 성적을 보여주었죠. 그래서 부모님들께 특별한 방식이 없었음을 말하고 싶어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아이에게 읽어주었던 책들을 소개하고, 책을 읽어주며 느꼈던 감정들을 부모님들과 공유할 수 있는 블로그, 그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본의 아니게 책을 쓰게 됐네요. 특별히 저를 소개할 만한 경력이나 이력을 찾지 못했습니다. 특별한 사람이라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니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저 다른 부모님들과 똑같이 아이를 바라보면 행복해지는 평범한 아빠입니다. 저처럼 평범한 3,40대 아빠들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아이와 교감하는 방법을 얘기하고자 합니다. 부디 평범한 모든 가정에 이 책이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목차
프롤로그 행복 책이 주는 가장 큰 선물Chapter One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십니까?- 많은 기대는 잠시 내려두고 책을 읽어주세요 -키우는 것이 아닙니다 - 그곳에는재미있어야 읽어줄 맛이 납니다 - 침 튀기지 마세요하루 한 권 차고 넘칩니다 - 노란 풍선의 세계 여행채소만 먹으라고 한다면? 전 울어버릴 겁니다 - 책 먹는 여우뭘 기대하십니까? - 고양이가 기다리는 계단그림책이 쉽다고요? - 숲 속으로아빠는 기억합니다 - 아빠가 우주를 보여준 날온전히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 - 엄마 마중그리운 사람, 그리움으로 남을 사람 - 아버지와 딸Chapter Two시간을 내어주세요- 아빠의 유일한 사랑은 너라는 것을 잊지않아주었으면 좋겠구나 -아이에게 시간을 나눠주세요 - 겁쟁이 우리 아빠그래, 대답해줄게 - 숲 속의 요정비밀 친구와 대화 중, 방해하지 마세요 - 검은사자아이들이 생각하는 행복의 가치 - 아빠는 궁전을 사주신대요어느 멋질 날 - 비오는 날의 소풍죄송합니다, 마나님! - 돼지책끔찍하게 어려운 일 - 꼭 잡아 주세요, 아빠!엄마의 편지 - 리디아의 정원기꺼이 악당이 되어주마! - 나랑 결혼해 주실래요?있어야 할 그 자리에 그분들이 계십니다 - 안녕 빠이빠이 창문Chapter Tree세상살이에 대해 얘기해주세요- 네 호주머니를 살펴보렴. 네가 찾는 것이 그곳에 있을지도 모르니말이다 -사랑을 전할 땐 말이 필요 없을지도 몰라 - 낱말 공장 나라세상에 끝이란 없단다 - 바람이 멈출 때있는 그대로를 사랑하는 아이는 - 루디의 한 가지 소원재미,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 공룡은 팬티를 좋아해너의 장점은 너무 많아서 - 숟가락따뜻함은 어둠을 이긴단다 - 빨간 버스세상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야 - 나는 왜 날 수 없을까?호수머니 속 행복 - 소년이 찾은 파랑아마 별이 됐을 거야 - 저 파란 별이 리사예요달엔 토끼만 사는 것은 아니란다 - 달지기 소년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덤입니다 - 화가 몰 아저씨 이것이 정말 미술인가요?같이 상상해볼까? - 네가 만약숨은그림찾기 - 동강의 아이들좋으면 좋다고 말해 - 달을 선물하고 싶어아가는 배꼽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야 - 아가야, 안녕?Chapter Four넉넉한 마음으로 기다려주세요- 네가 하고 싶을 때 하면 된단다인기 짱이 되는 방법 - 닐루회르의 미소너의 시각이 반드시 올바른 건 아니란다 -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규칙보다 중요한 것은 - 도서관에 간 사자그래, 너도 꼬맹이구나 - 잘했어, 베니!무서워해도 괜찮아 - 침대 밑에 괴물이 있어요!수줍음은 없어질 겁니다. 장점을 찾아준다면 - 부끄럼 타는 아이 핼리벗 잭슨나눠도 그리 손해 보진 않아 - 아무도 안 줄 거야!진심을 전달한다는 것 - 사자가 작아졌어!칭찬은 어렵구나 - 에드와르도: 세상에서 가장 못된 아이설거지가 어때서? - 종이 봉지 공주그것이 거짓이라 하더라도 - 지각대장 존양해 부탁그립니다 - 토끼 아저씨와 빨간 미끄럼틀미리 평가한다면 후회할지 모릅니다 - 어린 으막가 폭스트롯후회할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 안녕, 나의 별!잠이 오지 않을 때 - 양을 세면 잠이 와요!에필로그 아빠 노릇 혹은 아빠 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