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 책에서 제시하는 재료 10가지는 대단하고 근사한 식재료가 아닌 동네 슈퍼에서도 충분히 구할 수 있는 것들이다. 양파, 감자, 호박, 버섯, 두부, 브로콜리, 양배추, 달걀, 토마토, 김치로 소박한 메인 재료들이다. 다양한 조리법과 양념으로 똑같은 재료라도 일주일동안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메뉴 선정에 신경을 썼다. 제철 재료로 한 번에 많은 양을 구입하면 재료비도 절약할 수 있으며, 채소 위주의 재료로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채소 소믈리에를 공부한 저자가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기본양념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저자 : 김민지
저자 김민지의 닉네임은 미코유. 미코유는 味‘s Korea Unique의 뜻으로 만들어진 이름이다. 그녀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한국의 맛을 널리 알리고 싶은 포부가 담겨졌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와 베이킹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요리 블로거이다. 세계를 누비며 각 나라의 음식문화를 공부하고, 배운 것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그녀가 꿈꾸는 삶이다. 채소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각종 요리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2012년 KBS 생생정보통 달콤살벌 음식남녀 코너를 진행했으며, 카페 브런치 이북, 카페 브런치 어플을 출시하기도 했다. 현재는 방송출연, 잡지연재, 백화점 강의를 하고, 일산에서 자연식 요리와 베이킹을 가르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사진 : 이재건
사진 이재건은 먹음직스러운 요리 사진과 따뜻한 글을 쓰는 섬세한 푸드칼럼니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