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 2
- 저자
- 레이 얼
- 출판사
- 애플북스
- 출판일
- 2015-08-20
- 등록일
- 2017-03-2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9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더 강력해지고 더 뚱뚱해진 레이 얼의 고3 리얼 스토리!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 제2권. 2013~2014년 영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의 원작 소설이다. 예쁘지 않은 외모에 우울증과 폭식으로 키 162센티미터, 몸무게 92킬로그램이 된 여고생 레이의 이야기를 담은 전편에 이어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와 친구들 간의 미묘한 경쟁, 대학 입학 후에는 익숙한 집과 가족, 친구들을 떠나 낯선 생활을 해야 한다는 불안감, 더 이상 아이가 아니지만 또 성인이 되기는 싫은 십대 말의 혼란 등이 솔직하고 위트 넘치는 문체로 담겨 있다.
1990년, 첫 번째 일기장을 끝낸 레이는 두 번째와 세 번째 일기장을 채워나간다. 여전히 스탬퍼드에 살며, 대학 입학을 결정짓는 A레벨 시험이 코앞인데도 여전히 우울증과 섭식장애로 땅을 파고 있고, 여전히 뚱뚱하며, 여전히 재치 있는 말솜씨로 친구들을 사로잡지만 왕따를 당할까 불안해하며, 아직도 국보급 엉덩이를 가진 핀을 향해 불타오르는 짝사랑으로 인해 머릿속은 완전 얽히고설킨 상태다. 그래도 작년과 달라진 게 있다면 점점 더 마음을 나누는 친구들이 많아졌다는 것. 일기장, 그리고 친구들과 속 깊은 대화를 나누며 레이는 점점 더 넓은 세상 밖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그토록 원하던 스무 살을 맞이하게 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레이 얼
저자 레이 얼Rae Earl은 1971년 영국 링컨셔 스탬퍼드 출생. 현재 작가 겸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헐 대학교에서 학위를 수료했으며 1994년 이 대학의 ‘필립 라킨 문학상’을 받았다. 졸업 후 지역 라디오 방송국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하다가 DJ로 변신해 ‘올해의 영국 미들랜드 라디오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07년 런던에서 출간된《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는 1980년대 후반~90년대 초반 십대를 보냈던 작가의 자전적 작품이다. 소녀 시절에 레이 얼은 이성에 관심이 많은 뚱뚱한 소녀였고, 가수 모리세이의 팬이었으며, 엄마와 엄마의 남자친구인 모로코 남자와 함께 스탬퍼드 임대주택에서 살았다. 작가는 비만으로 자존감이 바닥을 치다 못해 땅굴을 파고, 자살 시도를 할 정도로 우울증을 겪었지만 특유의 유쾌한 성품으로 암흑의 시기를 빠져나왔다. 대학 때 만난 남편 사이에 아들 하나를 두고 호주 태즈매니아에 살고 있다.《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는 영국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져 2013년에 시즌 1, 다음해 시즌 2, 올해 시즌 3이 방영되며 유럽 틴에이저들 사이에 ‘매드팻 신드롬’을 일으켰고 인터넷을 통해 널리 퍼져 전 세계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게 됐다. 작가의 다른 작품으로《OMG! Is This Actually My Life? Hattie Moore’s Unbelievable Year!》《OMG! I’m in Love with a Geek!》등의 로맨스 소설이 있다.
역자 : 공보경
역자 공보경은 고려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소설과 에세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더글러스 애덤스의《더크 젠틀리》시리즈, 나오미 노빅의《테메레르》시리즈, 켄 그림우드의《다시 한 번 리플레이》, 피츠제럴드의《벤저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애거서 크리스티의《커튼》, 앤 캐서린 에머리히의《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1990년 1월 두 번째 노트
1991년 1월 세 번재 노트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