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도시, 남을 것인가 떠날 것인가 2
- 저자
- 김집
- 출판사
- 책만드는토우
- 출판일
- 2018-09-27
- 등록일
- 2018-10-2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2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도시도 정들면 고향이다. 젊은 날의 추억이 담긴 곳,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고 아이들이 태어나고 자라면서 아파트의 평수가 커져갔던 곳, 아이들 다 장성해 한 숨 돌리자마자 내가 더 이상 필요 없다는 도시, 애증이 교차하는 이 도시를 떠나 어디로 갈 것인가. 선택의 시간이 째깍째깍 다가온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다녀보면 산 좋고 물 좋고 경치 좋은 곳 많다 그래서 마음에 든다고 덜컥 터를 잡으면 안 된다. 어쩌다 가서 보는 것과 직접 살아보는 것은 하늘과 땅만큼 다르기 때문이다. 가끔 가기엔 제주도만한 곳이 없기에 살아도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그곳에서 산다고 누구나 다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섬이라는 특성상 갇혀있다는 것을 못 견뎌 하는 사람도 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그곳이 어디든 터를 잡기 전에 어느 정도 살아보라는 것이다. 살아봐야 한다. 살아보기 전에는 결코 알 수 없는 것들이 도처에 있다. 실패나 실수는 더 이상 안 된다.
어딘가로 옮기기 전에 살아보고 터를 잡고 집을 짓고 산다고 해서 모든 것이 다 끝나는 것은 아니다. 사람이 빵만 먹고 살 수는 없기 때문이다. 무슨 일이든 취미든 문화생활이든 해야 한다. 도시를 떠나 살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이 책에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김집
김집의 저서종이책: 『목조주택으로 내집 짓기』 『작은집이 아름답다』 『이것이 통나무집이다』 『한권으로 읽는 집이야기』 『목수에서 마스터빌더까지』 『나는 100㎡다』 『서울여자, 시골에 40일만에 뚝딱 집짓기』 『스틸하우스에서 저(低)에너지하우스까지』 『이것이 스틸하우스다』 『이것이 목조주택이다-골조편』 『이것이 목조주택이다-마감편』 『청소년을 위한 한옥감상법』 『세상에서 가장 영리하고 가장 인내심 있으며 가장 강한 그 이름, 목수』 『내집 100배 잘 짓는 법』 『예수, 옷자락을 잡다』 『살면서 길을 잃었거든 산티아고에 가라』전자책: 『사람의 아들』 『예수, 옷자락을 잡다』 『누가 네 이웃이냐』 『성서 속 기적을 어떻게 볼 것인가』 『새벽, 닭이 울다』 『예수의 여인들』 『주여, 어디로 가시나이까』 『바울이 죽어야 교회가 산다』 『스페인 이야기Ⅰ』 『스페인 이야기Ⅱ』 『예수, 부활의 진실Ⅰ』 『예수, 부활의 진실Ⅱ』 『대한민국은 왜 산티아고에 열광하는가』 『카미노 데 산티아고』 『살면서 길을 잃었거든 산티아고에 가라』 『한국남자 일본여자』 『100세 시대, 축복인가 재앙인가』 『도시, 남을 것인가 떠날 것인가Ⅰ』 『도시, 남을 것인가 떠날 것인가Ⅱ』
목차
차 례
* 도시를 떠난다면
* 봄(春)이 오는 시내(川), 춘천
* 미국은 하와이, 일본은 오키나와, 한국은 제주도
* 연어의 꿈, 내린천
* 보기 좋은 집을 지을 것인가 살기 좋은 집을 지을 것인가
* 보기 좋은 집은 어떤 집일까
* 호숫가 그림 같은 집에 살면 행복할까
* 살기 좋은 집은 어떤 집일까
* 집의 향이 중요하다
* 전원에서 뭘 하고 살 것인가
* 어릴 적 꿈을 찾아라
* 시골살이는 지출만 있을 뿐 소득은 없다
* 전원에서의 하루는 생각보다 길다
* 전원에서 다시 도시로
* 그들에게 무슨 사연이 있길래
* 전원에서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건강이다
* 사람이 빵만 먹고 살 수는 없다
* 살아있는 것은 다 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