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70가지
영화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영화 입문서!
[씨네21]의 기자 주성철의『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70가지』. 이 책은 영화 시작과 최근 개봉작까지 영화 평론 뿐 아니라 배우, 경향, 배경 등 관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부분까지 다루고 있는 영화입문서이다. 저자는 15년간 영화와 함께 해오며 국내외 영화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생동감 있게 들려준다. 현 시대를 대표하는 감독과 배우, B급 영화 등의 흥미로운 주제와 좋은 영화와의 만남,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와 영화 관련 서적, 추천 영화까지 제대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영화의 모든 것을 담았다.
저자는 2000년 영화잡지 [키노]를 시작으로 영화와 관련된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현재 [씨네21]의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영화전문 기자답게 영화와 관련된 방대한 지식을 저자 특유의 재미있는 목소리로 들려주며 자연스럽게 영화를 보는 안목을 높여준다. 총 9부분으로 70개의 글을 담고 있으며 영화와 심리치료, 여러 영화와 관련된 이슈 등과 3D영화, 애니메이션, 등 최근 영화 경향도 알아본다. 또한 다양한 장르 영화와 5명의 영화인을 추모하는 글, 영화계를 이끄는 8인의 국내외 감독과 저자가 추천하는 영화 서적과 한국 영화계까지 재미있게 영화의 세계로 이끈다.
저자 : 주성철
저자 주성철은 2000년 월간 영화지 [키노]에서 영화기자 일을 시작해 주간 영화잡지 [필름2.0]을 거쳐 현재 [씨네21] 취재팀장으로 있다. 저서로는 홍콩 영화여행 가이드북 『홍콩에 두 번째 가게 된다면』, 장국영 10주기를 돌아보는 에세이집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장국영』, 한국영화의 거장 스태프들과의 만남을 담은 인터뷰집 『우리시대 영화장인』 등이 있다.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영화리뷰쓰기’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SBS TV [금요일엔 수다다], KBS 라디오 [소유진의 FM인기가요], MBC 라디오 [노홍철의 친한친구]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 등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