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생각 중독자를 위한 관계 수업
- 저자
- 닉 트렌턴 저/신솔잎 역
- 출판사
- 청림출판
- 출판일
- 2025-07-23
- 등록일
- 2025-10-15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2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 전 세계 150만 부 베스트셀러 작가 닉 트렌턴 신작
“내가 관계를 망치고 있다는 착각을 버려라!”
생각 과잉으로 잠 못 드는 당신을 위한 뇌 재설계 수업
전 세계 150만 부 판매, 아마존 베스트셀러 작가로 현대인이 직면한 생각 과잉의 문제를 직시한 닉 트렌턴이 생각 중독자가 지혜롭게 ‘인간관계’를 쌓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번 신작 《생각 중독자를 위한 관계 수업》에는 전작인 《생각 중독》 《가짜 불안》에서 다룬 현대인의 불안 문제를 대인관계에 적용한 족집게 솔루션을 담았다.
닉 트렌턴은 행동심리 전문가로서 자신의 실제 경험과 명확한 심리학적, 뇌과학적 통찰을 바탕으로, 생각 중독자 특유의 인간관계 패턴을 정확히 겨냥하고 문제점을 파고든 뒤 해법을 제안한다. 어색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는 법, 낯선 상황에서 모르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법, 사회적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 부담 없이 지속적 관계를 맺는 노하우 등 머릿속 불안을 해소하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쌓는 기술을 한 권으로 만날 수 있다. 이제, 《생각 중독자를 위한 관계 수업》 속 실용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인간관계에 자리한 놀라운 기쁨과 기회를 누려보자.
“이 책에는 사회적 환경에서 조금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면서 실행 가능한 작은 단계들이 담겨있고, 이를 통해 당신이 마땅히 경험해야 할 의미 있는 연결감을 쌓아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8쪽, 한국어판 특별 서문 중에서)
저자소개
미국의 작가, 라이프 코치이자 자칭 ‘사람 관찰 전문가.’ 대학에서 경제학과 행동심리학을 공부했다. 현대인이 직면한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살피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들을 다수 출간하고 있다. 특히 개인 삶의 모든 면에 악영향을 끼치며 스스로를 가두기에 이르는 현대병 ‘생각 과잉’의 폐해를 드러내고 탁월한 해법을 제시한 책 『생각 중독』으로 일약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2021년 독립출판물로 등장한 이 책은 출간 이후 입소문만으로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많은 관심을 모았고, 전 세계 36개국 판권 수출, 40만 부 이상 판매고를 올리는 돌풍을 일으켰다. “가장 간단하게 미래를 바꾸는 놀라운 도구”, “지루한 임상 용어 없는 최고의 심리 자기계발서” 등으로 평가받으며 독자들의 폭발적 지지를 바탕으로 여전히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목록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생각 중독』은 다양한 과학 연구와 심리 이론, 생생한 사례를 바탕으로 너무 많은 생각 끝에 불안의 늪에 빠진 사람들이 갇히는 ‘정신적 감옥’의 정체를 밝히고, 그 감옥에서 어떻게 탈출할 수 있는지 명료한 언어로 안내한다.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생각 과잉에 대한 생각을 멈추는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도구들은 생각에 대한 관점을 완전히 바꾸고 불안으로 이어지는 사고 패턴을 끊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목차
한국어판 특별 서문
1장 생각 중독자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일
반추: 혼자만의 생각을 곱씹고 되새기는 경향성
스포트라이트 효과: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다는 왜곡
일반화: 한정된 데이터에 기반한 자동반사적인 추론
2장 나만의 복잡한 머릿속에서 벗어나는 방법
호기심을 발동한다
반대로 행동한다
내면의 비평가에게 도전한다
3장 변화가 시작되는 세 가지 마음의 기술
시각화로 내면 다스리기
역할극으로 부정적 신념 바꾸기
무작위적 선행으로 긍정적 유대감 쌓기
4장 편안한 관계를 만드는 네 가지 행동 전략
생각 과잉과 싸우지 않는다
노출 치료로 불안을 탈피한다
안전 추구 행동을 멈춘다
사회적 불안과 사회적 소진을 구분한다
5장 모든 관계에 적용되는 의사소통의 세 가지 원칙
대화를 잘 시작하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라
즉흥극의 방식으로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라
자기주장력을 발휘할수록 갈등은 사라진다
요약: 인간관계에서 상처받지 않는 생각 재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