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책소개 - 작가의 말
시를 쓰면서 우는 날들이 많았다.
짧은 세월이지만 시를 통해서 위로 받았던 날들이 있었다.
그렇게 한 자 한 자 써 내려갔었다.
내가 누군가를 위로를 하면서 위로를 받는 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후로 밤새도록 울며 글만 쓰던 날들이 있었다.
하루가 지났는지 모르도록 글을 쓰며 울었고 아파했다.
그렇게 내 안의 감정들을 치유했고 나도 누군가를 치유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썼다.
내 글은 환유법이나 의인법 등 비유법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
솔직하고 담백하다.
내안에 느낀 감정들을 거침없이 쏟아내기에 글을 쓸 때 잘 쓰려고 노력 하지 않는다.
꾸밈이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다.
솔직하게 어루만지고 싶었다.
사람들의 지친 마음과 다친 상처를
저자소개
저자 : 인기 TV 최 씨
작가소개
인기 TV 최 씨(본명 : 최 지안 [崔志安])은 대한민국의 인터넷 작가다.
"인기 TV 최 씨"는 인터넷 방송에서 사용하는 예명을 그대로 사용한 필명이다.
근래 한 번쯤은 들었을 법한 대한민국의 시인 일명 “진지안” 시인으로도 불린다.
본인이 본인을 지칭할 때는 ‘인기TV최씨‘라고 부른다.
이거 말고 ‘시인‘이라고 본인을 지칭하지 않는다.
또한 본인의 자유로운 성격같이 본인이 지은 시를 인터넷상에서 자유롭게 다운로드 가능 하도록 pdf 파일로 만들어 놓았다.
인기TV최씨는 본인을 시인이라고 지칭하지 않는 이유는 자신의 시는 기존 한국 시문학의 범주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여기기 때문이라고 한다.
끝말잇기를 하듯이 시를 많이 짓는 다고 하는 인기TV최씨는 자신의 문체는 재미있고 한 구절을 읽는 순간 끝까지 읽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한국 시문학에 대한 존중이 있다.
그래서 주류 문학계의 비판에 시달리는 다른 대중 시 작가들과는 달리 인기 TV 최 씨는 새로운 영역, 독립된 영역이라는 평가를 받을 뿐 강한 비판은 받지 않고 있다.
인기 TV 최 씨는 초등학교 때부터 혼자 글을 쓰고 만화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다.
본격적으로 글을 쓴 것은 2015년부터였다.
필명 인기TV최씨는 인터넷 방송을 시작 하면서 SBS 인기가요를 벤치마킹하여 본인의 아이디어로 활동명을 만들었다고 한다.
조금 단순할 수도 있지만 대중의 인기를 먹고사는 직업인만큼 본인은 자신에게 꼭 맞는 좋은 필명 같다고 한다.
그녀는 글 쓰는 것 말고도 그림 그리기와 작곡에도 관심이 많다.
인기 TV 최 씨 <<시 모음>> 사이트 https://ekgp6663.wixsite.com/ingitv-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