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기아자동차에만 있는 위기극복 경쟁력!
기아차에서 배우는 위기 돌파의 힘 『기아는 어떻게 위기를 극복했는가』. 이 책은 뼈를 깎는 혁신과 도전으로 부도 직전에서 세계 일류기업으로 탈바꿈한 기아자동차의 눈부신 위기 극복 스토리를 보여준다. 기아자동차의 역사를 되짚어 보며 기아가 겪은 절체절명의 위기를 살펴보고 이를 극복, 쇄신하게 된 계기와 방안 그리고 그 속의 리더십을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기아자동차만의 위기극복 경쟁력을 6가지 힘, 즉 자만하지 않는 힘, 변화에 적응하는 힘, 미래를 바라보는 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힘, 기술을 뛰어넘는 힘, 신속하게 실천하는 힘으로 정의했다. 더불어 기아자동차의 사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세계 일류기업의 발자취도 함께 소개했다. 이를 통해 기아자동차의 남다른 위기극복 경쟁력을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김병완
저자 김병완(金炳完) 은 삼성전자에서 10년 이상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직장생활을 했다. 십 년이 넘게 직장인으로 살아 오다 갑자기 무엇인가에 이끌리듯 인생의 길을 잃고 헤매는 자신을 발견한다. 과감하게 자신만의 길을 찾기 위해 회사를 그만두고 부산으로 내려와 3년 동안 도서관에 박혀서 목숨 걸고 책을 읽었다. 그렇게 3년 동안 읽은 책이 9000권이 넘었고 이때부터 자기 자신 조차도 상상도 못 했던 작가의 삶을 살게 되었다. 대나무가 다른 나무보다 몇 십 배 더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5년 동안 어둡고 칙칙한 땅 속에서 남모를 인내와 준비의 기간을 가졌기 때문이듯, 저자 역시 3년이라는 세월 동안 남들보다 열배 빨리, 백배 많은 책을 읽기 위한 뼈를 깎는 노력을 했다. 내면으로부터 폭발하듯이 뿜어져 나오는 글쓰기에 미치기 시작하자 한 달에 네 권의 책도 집필할 수 있는 기적이 눈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졌다. 저서로는 《48분 기적의 독서법》, 《삼성비전 2020》, 《왜 결국 삼성전자인가》,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주는 것들》, 《40대 다시 한 번 공부에 미쳐라》, 《안철수의 28원칙》등이 있으며 분야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책을 쓰고 있다. 현재 경북대학교 인문학 프로젝트 강사, 개인과 조직 마인드 개혁 및 경영 컨설턴트로도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