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런더너의 감성을 느껴본다!
런던의 뒷골목, 생생 탐험!
『런던의 보물창고 | LONDONER 태민이 보여주는 런던의 뒷골목 탐험』. 빨간 이층 버스, 템즈강, 버킹검궁전 등 런던하면 떠오르는 상징물들은 수없이 많다. 런던을 소개하는 대부분의 여행 책에서 주요하게 다뤄지는 것들이기도 하다. 하지만 색다른 런던 여행을 꿈꾼다면, 혹은 일상을 탈출해 1~2시간 짧지만 색다른 활력소를 얻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뉴욕과 프랑스, 밀란과 함께 4대 메이저 패션쇼 장소인 런던. 이를 입증하기라도 하듯 런던의 거리는 각양각색의 트렌드 세터들로 넘쳐난다. 이 책은 런던생활 8년차이면서 공연기획자인 오태민이 런던의 뒷골목을 돌아다니며 찾아낸 런던의 보물창고를 소개한다. 여행 가이드북이면서도 여행 가이드북에서는 좀처럼 얻을 수 없는 진귀한 런던의 이색적인 공간을 담은 여행 에세이집이다.
이 책은 크게 지역별 숍과 작가 오태민의 시선으로 바라본 런던에 대한 리포트, 그리고 아젠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그가 소개하는 장소마다 그가 가진 에피소드와 기억들이 에세이처럼 소개되어 런더너들의 색다른 감성도 만나볼 수 있다. 이태민이 소개하는 풍요로운 런던과 마주치게 되면 어느 덧 살아 숨 쉬는 골목 속 런던과 런던 사람들 속에 함께 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이런 점이 좋습니다!
「런던의 보물창고」는 런던을 소개하는 여행 가이드북인 동시에 런던의 색다른 공간과 런던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낸 에세이집이기도 합니다. 런던 상점과 공간을 소개하면서 저자의 에세이가 담겨져 있어 정보와 읽을거리가 풍성한 책입니다.
저자소개
오태민 (1975년 서울 태생)
1975년 서울 태생. 인하대 무역학과를 중퇴하고 영국으로 건너가 SAE에서 오랜 꿈이었던 레코딩 엔지니어링Recording Engineering을 공부했다. 이후 2003년부터 문화행사 기획자로 활동하며 런던에서 Rock concert, Art exhibition, Film festival 등을 기획했다.
그리고 2007년 Birmingham cloth show live, 2008년 Las Vegas MAGIC show 등 Fashion contract show의 참석을 마지막으로 지금까지의 활동에 잠시 휴식기를 가진 후, 학교로 다시 돌아가려는 채비를 마쳤다. 2008년 가을부터는 신학공부를 하기 위해 약 3년간 그의 아지트 런던을 떠나 있을 예정이라고.
스스로를 영화기획자였던 할아버지와 음악에 조예가 깊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예술적인 것들을 사랑하는 애교 많은 전형적인 B형 남자라고 이야기한다.
목차
AGENDA
태민의 AGENDA
PROLOGUE
런던에서의 7년… 꿈, 생활 그리고…
LONDON AREA
01 Bloomsbury & Fitzrovia Area 블룸즈버리 & 피트로비아 지역
02 Regents Park, Camden, Marylebone 리젠트 파크, 캠든, 메릴본
03 Tottenham Coourt Road, Soho, Trafalar Square 토튼햄 코트 로드, 소호, 트라팔가르 광장
04 Covent Garden, Strand 코번트가든, 스트랜드
05 South Bank, Southwark 사우스뱅크, 서더크
06 Oxford, Picadilly, St.James 옥스퍼드, 피커딜리, 세인트 제임스
07 Hampstead 햄스테드
08 Liverpool Street Station 리버풀 스트리트 역
REPORT
Report 01 광고맨
Report 02 대중교통
Report 03 교통안내판
Report 04 펍 간판들
Report 05 런던 블랙 캡
Report 06 재미있는 광고들
Report 07 프린스 찰스 시네마
Report 08 작은 공원들
Report 09 인맥도
Report 10 Posh, 포시한 런던 사람들
Report 11 Covent Garden, 코번트가든에서 즐기는 여유
Report 12 Portobello Market, 포토벨로 마켓
EPILOGUE
내 인생의 커다란 보물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