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형수가 된 여자
- 저자
- 엘리자베스 L. 실버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 출판일
- 2015-09-18
- 등록일
- 2017-05-0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0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잔인한 살인범이 된 한 여자의 안타까운 비밀!
한순간의 실수로 사형수가 된, 촉망받던 여성의 안타까운 삶을 통해 살인과 사형, 생명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소설 『사형수가 된 여자』. 아이비리그 펜실베이니아 대학 장학생에서 사형수가 된 노아 P. 싱글턴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 보여준다. 그 어떤 악의도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처형을 앞둔 상황에서도 유머와 평정을 잃지 않고 타인을 배려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다가오는 주인공 노아 P. 싱글턴.
소설 도입부에서 분명하게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그녀가 살인을 하기는 했을까라는 의문을 품고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내용에 몰입하게 만드는 이 소설은 노아의 진실을 밝히는 것과 동시에 사형수 노아의 입을 통해 살인과 사형, 생명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11월 7일에 죽음이 예정된 채 하루하루 시간을 감옥에서 보내고 있는 노아 P. 싱글턴. 사형 집행일을 6개월 남긴 그녀에게 뜻밖의 손님이 찾아온다. 변호사 일을 막 시작한 신출내기 변호사 올리버 스탠스테드와 그의 상사이자 노아가 죽인 새라의 어머니 말린 딕슨. 말린은 피해자의 가족인 자신이 도와줄 테니 사형을 면할 수 있도록 선처 탄원서를 제출하자고 제의하지만 노아는 거절한다.
말린 딕슨의 진짜 의도도 노아를 도우려는 것이 아니라 죽음으로 고통을 끝내기보다는 감옥에서 평생 고통 받으며 살기를 바란 것이었다. 말린의 의도와는 달리 올리버는 노아의 재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데 의문을 품고 노아와 면담을 계속하면서 재조사를 시작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엘리자베스 L. 실버
저자 엘리자베스 L. 실버는 뉴올리언스와 댈러스에서 성장했으며 펜실베이니아 대학을 졸업했다. 이후 영국 이스트앵글리아 대학에서 석사과정으로 소설창작을 공부하고 템플 대학 로스쿨에서 법을 공부했다. 필라델피아 드렉셀 대학과 성요셉 대학에서 쓰기와 문학 강사로 있었으며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법률 대리인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2013년 데뷔작 《사형수가 된 여자》는 출간되자 마자 화제가 되었다. 2013년 6월 아마존 최고의 책 중 ‘주목할 만한 데뷔작’ , 《오프라 매거진》 ‘지금 읽어야 할 놀라운 데뷔작’에 선정되었으며 2013년 아마존, 《캔자스시티 스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 기세를 몰아 영국, 프랑스, 폴란드, 대만, 일본 등에서 번역 출간되었으며 《백 투 더 퓨처》, 《포레스트 검프》의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제작으로 영화화될 예정이다. 엘리자베스 L. 실버는 남편 그리고 딸과 함께 로스앤젤레스에 살면서 다음 작품을 쓰고 있다.
작가 홈페이지 http://elizabethlsilver.com/
역자 : 신상일
역자 신상일은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언어심리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코드명 투어리스트》, 《말라스트라나 이야기》(공역), 《네버 룩 어웨이》, 《트러스트 유어 아이즈》, 《레트로 디자인》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처형 6개월 전
방문객
어린 시절
반 펠트 사건
6월, 새라에게 보내는 엄마의 편지
처형 5개월 전
올리버의 면회
수상한 전화
아버지와의 첫 만남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아버지에게만 한 이야기
그림자 사내
7월, 새라에게 보내는 엄마의 편지
처형 4개월 전
말린 딕슨의 전화
말린 딕슨의 제안
아버지의 연인 새라
팻스미스
경찰 취조
8월, 새라에게 보내는 엄마의 편지
처형 3개월 전
배심 재판
무시하기 바랍니다
배심원단 선정
검사 톰 데이비스 VS 변호사 매디슨 맥콜
증인신문
검찰 측 마지막 증인
9월, 새라에게 보내는 엄마의 편지
처형 2개월 전
최후의 한마디
항소 제안
말린의 도움 요청
아버지의 도움 요청
10월, 새라에게 보내는 엄마의 편지
처형 1개월 전
팻스미스의 처형
올리버의 의문 제기
모든 살인은 살인이다
퍼세포니 이야기
11월, 새라에게 보내는 엄마의 편지
처형 1주일 전
2002년의 마지막 밤
그날의 진실
마지막 면회
최후의 식사
처형 1개월 후
새라에게 보내는 엄마의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