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미술사 컬러링에 물들다》는 기존의 이러한 힐링 컨셉의 컬러링북과는 달리 명화들을 컬러링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 자신만의 느낌이나 생각들을 기록하고,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책 속에 준비된 38컷의 명화 일러스트는 고대 이집트 미술에서부터 샤갈의 작품까지 5천년의 미술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컬러링 원본인 미술작품과 관련해 쉽고, 간략하게 소개된 글들은 독자들이 자신만의 미술이야기를 탐색하는데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김선중
저자 : 김선중
저자 김선중은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예술사회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주로 예술과 역사, 문화에 대한 공부를 하였습니다.
초등학교와 유치원에 다니던 두 아이들에게 좋아하는 그림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어린이를 위한 미술감상 프로그램’을 만든 지 벌써 15년이 지났습니다. 어린이들이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그림에 대하여 서로 토론하고, 글쓰기를 하는 과정에서 창의성과 공감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어린들이 쓴 이야기에 일러스트가 들어간 《명화와 글쓰기가 만났을 때》를 기획 출간하였고, 40여 명이 넘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엮어서 《창의숲 글쓰기 콘서트》 1, 2권을 기획, 출간하였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감상’ 프로그램을 심화, 발전시킨 ‘예술작품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지도사 과정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민간자격등록 번호(2015-309)를 획득하였습니다. 현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 이 프로그램의 책임교수로 강의하고 있습니다.
‘컬러링, 힐링을 넘어서 숨겨진 감각과 의식을 깨우다’라는 콘셉트로 성인용 컬러링 북, 《미술사 컬러링에 물들다》를 《명화는 내 친구-인상주의》와 동시 출간합니다. 현재 케이블책방송 온북TV(kt올레 264번)에서 시청자들과 함께 떠나는 1분 미술여행 [김선중의 아트텔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난 15년 동안 연구개발하고, 현장에서 수업으로 다져진 내용들을 책으로 집필하고자 하며, 더불어 이러한 내용들을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하고 싶은 꿈을 꾸고 있습니다.
그림 : 김혜연
그린이 김혜연은 게임 원화 디자인, 어린이 책 일러스트, 캐릭터 디자인, 팬시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나만의 별자리 이야기》 《별자리 신화》 《신비한 요정 아름다운 꽃》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