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애정 어린 관찰과 섬세한 스케치로 아프리카의 살아 숨쉬는 자연을 담아 낸 다큐멘터리 스케치 에세이. 아프리카의 동쪽, 탄자니아의 북부에 위치한 세렝게티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아루샤와 타랑기레 국립공원, 만야라 호수, 응고롱고로 분화구, 빅토리아 호수 주변을 여행하며 만난 야생 동물과 자연을 닮은 그곳 사람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저자 김충원은 30일 동안 아프리카의 초원을 여행하며 대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며 살아가는 동물들의 모습을 화폭에 담아 냈다. 동작이 재빨라 관찰이 쉽지 않은 벌새부터 40kg에 가까운 풀을 먹어 치우는 하마, 수천 마리로 큰 무리를 지어 이동하는 윌드비스트, 화려한 갈기를 휘날리며 위용을 뽐내는 밀림의 왕 사자까지…… 애정 어린 관찰과 섬세한 스케치로 그려 낸 아프리카의 살아 숨쉬는 자연은 보는 이로 하여금 당장이라도 그곳으로 떠나고픈 충동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저자소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미술 교육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과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다. KBS-TV의 방송 일러스트레이터로 출발하여 이벤트 기획사와 광고 대행사의 제작국장을 역임하고, 출판사와 캐릭터 디자인 회사, 그리고 IT 컨텐츠 및 마케팅 회사의 대표를 지내며 다방면에서 일해 왔다.
특히 아동미술교육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술 교육 프로그램 ‘김충원의 미술교실’을 제작하였고, 지난 30여 년간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 『채색의 시간』 시리즈 등 100권이 넘는 미술 교육과 창의력 개발 서적, 그리고 각종 창작 동화와 대학 교재들을 발표하였다.
또한 『스케치 아프리카』 등 전 세계의 오지를 여행하며 남긴 드로잉 에세이를 계속 출간 중이며, 최근에는 어렸을 적 그의 꿈이었던 만화가가 되기 위해 장편 과학 만화 『로봇키드 지오』 시리즈와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몬스터톡’을 발표하였다.
현재 그는 (주)김충원 몬스터랩의 대표이자 명지전문대학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퀴즈탐험』, 『만화퀴즈』, 『그려보자』, 『김충원의 미술교실』, 『김충원의 공작교실』, 『김충원의 그림교실』 시리즈와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 어린이를 위한 『머리가 좋아지는 그리기 백과』『이지 드로잉 노트』등이 있다.